ASUS 젠북 전원 안켜짐 증상 해결방법

ASUS 젠북14 구입 후 10일 정도 사용하고, 전원이 켜지지 않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하셔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아래에 정리 해놓은 방법대로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간단히 해결 되는 경우가 많으니 따라해보세요.
ASUS
ASUS 젠북 전원 안켜짐 증상 해결방법

1. ASUS 젠북14 구입 및 고장

2023년 1월 2일에 구입해서 배송 받은 후 10일 정도 사용 했을 때 문제가 생겼습니다. 노트북은 일 평균 3시간 정도 사용 하였고, 인터넷 강의 시청이나 간단한 문서 작업 정도의 용도로만 사용했습니다.

발열이 꽤 있는 편이라 장시간 사용은 하지 않았고, 배터리의 충전 상태도 충분했는데, 윈도 11 구성 요소 업데이트 후에 노트북을 종료한 후 2시간 정도가 지나고, 전원이 켜지지 않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새 노트북을 사용한지 10일 만에 이런 일이 생기니 너무 당황스러웠고, 추후에 이런 현상이 또 발생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기록해두려고 작성하는 포스팅이며, 저와 같은 경우를 겪어서 저 멀리 AS센터를 찾아가거나 번거로운 일을 겪게 될 수도 있는 잠재적 피해 구매자들을 위한 글이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 전원이 켜지지 않을 때 해결 방법

ASUS 고객센터에서 알려주는 아래의 내용을 먼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ASUS 노트북의 전원선 확인

진짜 가끔 콘센트를 헐겁게 꽂은 경우에 노트북이 방전돼서 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금 화면을 너무 오래 유지해 놓은 경우에도 이에 해당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원선을 제대로 연결해 두고 한 30분 정도 충분히 충전이 두게 방치해 둔 다음 전원선을 분리하고 켜보면 해결됩니다.

방전이 아닌데도 전원이 안 켜질때

키보드 우측의 Shift 키 + 노트북 우측 상단 전원 버튼을 동시에 10초가량 꾹 누르고 있으면 메인보드에 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우측면에 들어온 하얀색 불빛 확인)

ASUS 전원 버튼 30초 길게 누르기

전원 버튼이 먹통이 됐을 경우 확인해봐야 하는 절차입니다. 전원 버튼 고장이 아닌 이상 이 정도까지만 진행하면 메인보드 문제가 아닌 경우 대부분은 해결될 것 입니다.

ASUS 메인보드 쇼트

위의 방법을 다 시도해보아도 전원이 켜지지 않는 경우에는, 메인보드가 쇼트된 경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쇼트는 전력 공급이 차단되는 현상, 즉 집에 전력 차단기가 내려가는 것과 유사한 상태입니다. 물리적으로 차단된 회로를 수리해야 하기 때문에 센터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 컴퓨터 수리 상가에 ASUS 메인보드가 쇼트 돼서 수리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미세한 쇼트에도 전력 공급이 차단되기 때문에 충전기를 꽂아도 충전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집에서 셀프로 점검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ASUS 고객센터에 고장 접수를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3. ASUS 프리미엄 케어 및 A/S 방법

제품을 구입하면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 케어 플러스 (삼성 휴대폰 수리 서비스)와 비슷한 내용입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제품 구매 이벤트였던 건지 모르겠지만 초기 1년은 무상으로 가입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삼성 핸드폰 사전 구매 혜택과 비슷한 경우이려나? 하는 생각이듭니다. 어쨌든 ASUS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보상 수리 관련 서비스에 대해 꼼꼼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보증기간 활성화 하는 법

노트북을 구매한 뒤 3개월 이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에 무상 가입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잊지 말고 꼭 정품인증을 하시고,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에 가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asus

ASUS 홈페이지에 가입 후 제품 등록을 하고, 보증기간 활성화를 클릭 합니다. 화면상에 뜨는 안내 문구대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 제출하시면, 내가 구입한 노트북의 보증기간이 1년으로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노트북을 구입하기 전이라면 공인 서비스 센터가 내가 사는 곳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ASUS 공식 전국 대리점 위치 확인하기

A/S 신청하는 방법

ASUS A/S를 신청하기 위해서 구매 영수증 원본을 클라우드나 핸드폰에 꼭 저장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품시리얼 번호를 알고 가야 하기 때문에 제품 하단에 붙은 스티커는 훼손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노트북을 오랜 기간 사용하는 과정에서 하단의 스티커가 오염되어 숫자가 안 보이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제품 고유(시리얼) 번호는 미리 메모장에 써둔 다던지, 사진을 찍어 보관하는 방법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 ASUS대표번호 : 1566-6868
  • ASUS공식 스토어 고객센터 : 1544-9530
  • ASUS고객센터 이메일 보내기

ASUS 공식 고객센터 이메일 문의하기


최근 ASUS KOREA 공식 공인 서비스 센터를 사칭해서,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교체해야 한다던가, 자세한 지식이 없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조작된 비싼 수리비를 받는 사설 업체들이 많아졌다고 하니 꼭 홈페이지에서 내가 사는 지역의 공식 서비스 센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시고 수리를 맡시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