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사실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한 안내 글 입니다. 간이사업자, 일반사업자가 사업장 폐업 후 건강 보험료 피부양자 전환, 연말정산, 기타 정부 혜택을 받기 위해 폐업 사실을 증명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 때 필요한 서류가 폐업사실증명원입니다.

해당 서류는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방법, 무인 민원 서류기에서 발급 받는 방법, 또는 관할 세무서 또는 지역출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 받는 방법, 총 3가지가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폐업사실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1.폐업사실증명원

폐업사실증명원 서류는 국세청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류이며, 간이사업자/일반사업자 모두 공통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 건강보험료 지역가입자에서 피부양자로 전환시
  • 소득부과 건강보험료 조정 신청시
  • 소득신고작성시 세금감면을 위해
  • 대출서류 준비시
  • 정부 혜택 사업자 지원금 또는 휴업폐업자 지원금 신청시

위에 상황들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서류이며 신분증 또는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가 있으면 즉시 발급 가능 합니다. 발급방법은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거나 홈택스 온라인 발급, 또는 무인민원서류기 출력 방법 등이 있습니다.

2.폐업사실증명원 온라인 발급

은행, 금융기관에서 발급 해주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온라인 발급이 가장 간편 합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에 이름, 주민등록 번호로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뒤 발급 진행을 해야 합니다.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로그인
  • 메뉴 > 증명/등록신청 > 폐업사실증명
  • 기본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 입력
  • PDF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선택
  • 인터넷접수목록 > 접수내역 > 출력
  • 화면상단 프린트 모양 아이콘 클릭 > 인쇄 대상 > PDF로 저장

1.PDF파일 JPG파일로 바꾸기

경우에 따라서 PDF파일이 아닌 JPG파일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Adobe Acrobat Reader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에서 이미지로 저장하기를 하여 pdf를 쉽게 jpg로 변환 가능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온라인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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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ownload (탐색기 > 바탕화면 > 다운로드 폴더 기본저장위치) 하면 완료

3.폐업사실증명원 오프라인 발급

1.세무서 방문

각 지역마다 세무서가 있기 때문에 세금관리 업무는 모두 세무서에서 한번에 처리 할 수 있으나 연말 정산이나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에는 이용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대기가 길어질 수 있으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경우에 따라 인감증명원 또는 인감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방문전에 관할 세무서에 전화해서 필요 서류가 있는지 문의하는 게 좋습니다.

2.무인민원발급기

폐업사실증명원 을 포함한 일부 정부발급 민원서류는 주민등록증이 없더라도 주민등록번호 입력, 지문조회 만으로 간단하게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역, 대학병원, 은행, 마트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비치 되어 있으며 ATM기기 처럼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내 주변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 (정부24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하여 시/군/구 > 동/면/읍을 검색하여 기기의 위치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주변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검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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