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핏3 또는 갤럭시핏 시리즈를 사용중에 갑자기 휴대폰과 연결이 안되거나, 휴대폰을 교체했는데 기기를 찾을 수 없음, 또는 기기를 등록할 수 없는 오류 등이 뜰 때 간단하게 해결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갤핏3 연결오류
갤핏3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휴대폰과 연락이 끊길 때가 있습니다. 휴대폰 일정 알림이 뜨지 않거나, 설정 해놓은 모닝콜, 알람 또한 울리지 않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문제 발생시 삼성 A/S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이 시도해보세요.
갤핏3 재부팅
기기에 데이터(자료)가 과하게 쌓여있는 경우 이러한 연결 오류 및 동기화 불가능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재부팅해서 쌓여있던 캐시(묵은 데이터)를 자동으로 정리합니다.
만약에 기기를 재시작 했는데도 휴대폰과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의 블루투스 연결 목록에서 갤핏3를 제거하고, 갤핏3를 초기화 한 이후 새롭게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설명은 글 하단에 나옵니다.
갤핏3 재부팅 방법
기기를 재시작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 갤핏3 상단을 아래로 쓸어내려 기기설정창이 나오면 원형 모양의 기기전원 아이콘 모양을 터치 > 전원끄기
- 갤핏3 기기 우측 홈버튼을 2초이상 꾹 누른 후 > 전원끄기
2.갤핏3 기기등록오류
기존에 갤핏3를 등록해서 사용중이던 휴대전화 말고 다른 휴대폰에 갤핏3를 새롭게 연결하려는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갤핏3는 삼성의 다른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들 처럼 여러 사용자와의 기기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하나의 휴대폰에 하나의 장치를 연결하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유심(usim)을 사용
애플에서 갤럭시로 휴대전화를 교체 하거나 또는 휴대폰 번호, 통신사 등을 변경해서 새로운 유심을 사용하는 경우.
- 갤핏 기기 초기화
- 갤럭시 웨어러블 앱 실행
- 기기찾기 > 등록 안내에 따라 진행
휴대폰만 변경한 경우
기존의 usim을 사용중이고 휴대폰만 변경한 경우에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앱으로 데이터 이동이 이루어 집니다.
데이터가 이동됨에 따라 갤핏3를 등록했던 내용도 함께 전송 되지만, 기기 등록은 또 새롭게 진행 해줘야 정상적으로 연결 됩니다.
- 갤핏 기기 초기화
- 새로운 휴대폰에 블루투스 목록 열기
- 블루투스 연결 목록에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갤핏 기기 삭제
- 갤럭시 웨어러블 앱 실행
- 기기찾기 > 등록 안내에 따라 진행
3.갤핏3 초기화
갤럭시 핏3 또는 갤럭시 핏 제품을 구매 했을 때의 상태로 완전 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 기기 화면 하단을 위로 쓸어올려 메뉴열기
- 메뉴 > 설정 > 일반 > 초기화 터치
갤핏 버전에 관계없이 쾌적하게 웨어러블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1주일에 한번은 재부팅을 해서 묵은 데이터를 정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전원이 꺼지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만 하여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화면 멈춤, 연결 안됨 오류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